월터 위타드가 처음 차, 커피, 핫 초콜릿을 파는 가게를 열었을 때, 그는 다음 세기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전혀 몰랐습니다.
전통, 전쟁과 재난, 생존, 성공, 혁신, 창의성에 도전하는 이야기입니다.

1886: 위타드의 역사


월터 위타드는 절대 타협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였습니다. 그는 17세가 되던 해, 아버지의 경영 방식에 불만을 품으며 가업인 가죽 사업을 그만두고, 런던의 번화한 도심에 있는 차 무역 상인에게 일자리를 구했습니다. 8년 후, 불과 25세의 나이로, 그는 북적거리는 플리트 스트리트에 「최상의 것을 사세요」라는 간단명료한 신념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게를 열었습니다.

초창기의 가게는 벽에 커다란 차 캐디들이 늘어서 있고, 커피 볶는 냄새로 가득 찼을겁니다. 위타드는 현장에서 차를 섞고, 커피 볶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날카로운 통찰력을 바탕으로, 차를 "(법정) 변호사의 청량음료"라고 표현함으로써, 근처 법원을 마케팅 기회로 삼았습니다.

1892: 고객 만족도


얼마 지나지 않아 월터는 이름을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1982년, 첼트넘에서 온 "레이디 L"은 "우리의 월터를 차를 매우 좋아하고, 지인들에게 그 차를 추천했어요"라며 가게로 편지를 보냈습니다. 또 다른 고객도 "차를 무사히 잘 받았고, 품질에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정말 맛있고, 지인에게도 추천할거에요. 월터의 차는 그 자체로도 추천 할 만 해요"라며 비슷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1935: 아버지에서 두 아들까지


월터는 1935년에 사망했고, 사업은 그의 두 아들, 딕과 휴에게 물려졌습니다. 대공황의 영향은 여전히 유럽에 만연했고, 전쟁의 서막이 어렴풋이 보일 때라, 어떤 사업도 인수하기 힘든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위타드 형제는 어려움에 좌절하지 않았으며, 「최상의 것을 사세요」라는 아버지의 신념이 그들의 마음 속에 확고히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1940: 재난 발생


1939년 전쟁이 선포되었고, 1년 후 대공습 기간 동안 위타드의 창고에 폭탄이 떨어졌습니다. 휴는 딕에게 "이 모든 것이 끝나도 후회하지 않을거야"라고 편지를 쓰며, 폭탄이 떨어진 곳의 상세한 도면을 그렸습니다. 안타깝게도 140년 12월 말 "제 2차 런던 대화재"로 창고가 완전히 박살나면서 최악의 방법으로 끝났습니다.

딕은 나중에 "마치 땅이 벌려져 건물을 삼킨 것 같았다"고 기록했습니다. 전쟁은 런던을 지옥으로 몰아 넣었고, 한동안 위타드는 영원히 끝난 것처럼 보였지만, 형제들의 다짐을 무너뜨리기엔 역부족이였습니다.

1941: 첼시의 새로운 보금자리


첼시의 새로운 보금자리. 대공습으로 위타드는 창고를 잃은 후, 딕과 휴는 근처에 새로운 창고를 빠르게 물색했습니다. 머지않아 그들은 가게, 본사, 찬고, 커피 로스터리 등 모든 사업을 첼시로 옮기기로 결정하고, 풀람 로드 111번지에 있는 웅장한 건물에 자리 잡았습니다.

새로운 부지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시했습니다. 형제들은 1944년까지 새로운 차 혼합 긱를 손에 넣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3년 이상 동안 모든 혼합 과정은 특별한 나무 삽을 사용하여 창고 바닥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들은 품질에 대한 아버지의 안목을 물려받은 것 외에, 배급제는 많은 고객들이 위타드를 그들이 전용 차 공급업체로 열렬히 지정하려고 하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1967: 비극적인 사고


1967년 월터의 아들 휴 위타드가 히더 그린에서 열차가 탈선하면서 48명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망했습니다. 그 사고는 딕이 경영권을 넘겨주기 전까지 5년 동안 혼자 사업을 운영하는 동안, 여전히 상담이 필요할 정도로 심각한 타격이였습니다. 딕은 1985년 7월 20일에 사망했는데, 이는 아버지가 처음 가게를 차린 지 한 세기도 안되는 기간입니다.

1970~1980년: 새로운 시기, 새로운 사명


W.H. 위타드 & Co.는 전후 첼시의 상징적인 부지에서 수십년 동안 성공적으로 사업이 확장된 후 위타드 오브 첼시가 되었고, 이는 안정적인 사업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전통에 충실하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것은 위타드에게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알렸습니다. 그 이후로 첼시는 약 50년 동안 우리의 브랜드 독자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1999: 코벤트 가든의 또 다른 보금자리


새 천년의 밝아오면서 새로운 시작을 맞이했습니다. 우리는 그 새로운 시작을 첫 걸음으로, 코벤트 가든의 찬란한 플래그십 매장을 기념합니다. 잎차, 향기로운 커피, 독특한 핫초콜릿으로 가득한 플래그십 매장은 런던 시민들과 당일치기 여행자들에게 순식간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루 종일 애프터눈 티를 제공하는 티 바를 비롯하여, 오늘 방문 하신다면, 당신은 아마 기적 같은 보물 상자를 찾을 수 있을겁니다.

오늘: 다음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첼시의 위타드에게 길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역사였습니다. 우리는 세계 대전, 놀라운 발견, 비극과 성공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를 지속시켜준 한가지가 있다면, 그것은 우리의 설립자의 태도입니다.

월터는 타협할 시간이 없는 전통을 깨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았고, 그는 항상 "최고의 것을 산다"는 그의 철학을 고수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블렌드로 경계를 넓히고, 최고의 차에서부터 한정판 커피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단일 원산지 품종을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월터의 이름을 우리 집 문 위에 걸어놓는 것이 자랑스럽고, 그도 자랑스러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080-759-7700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일 공휴일 휴무
(주)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   |   대표이사  :  오미경,나상도   |   대표전화 080-759-7700   |   팩스 02-759-0788
이메일  :  customer@whittard.co.kr   ㅣ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401(청담동) 금하빌딩 13층
사업자등록번호 116-81-62784 [사업자정보확인]   ㅣ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0-서울강남-02017호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나상도(privacy@bskco.kr)